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먹거리

사과 비트 당근주스(ABC주스)를 직접 만들어 마셔봤습니다.

by ShinyJin 2018. 3. 9.

사과+비트+당근 주스(ABC주스)를 예전에 글 올려놓고 거의 한 달 넘어 직접 해 먹어 봤네요.

2018/02/05 - [건강이야기] - 사과+비트+당근 주스

 

사과+비트+당근 주스(ABC주스)

오늘은 사과+비트+당근 주스에 대한 것을 알아봤습니다. 사과와 비트, 당근은 모두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분이 매우 풍부하죠. 사과는 A, B1, B2, B6, C, E 및 K와 같은 비타민과 엽산, 아연, 마그네슘,

shinyjin-everyday.tistory.com

 

오늘 마트 가서 이것저것 야채와 과일 구입하다가 꼭 한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재료 구입해와서 바로 했습니다.

양을 정확하게 계랑은 못했는데요.. 

2잔 만들 분량으로 사과 반개 당근과 비트는 사과의 2/3 양 정도 넣었어요. 사과가 약간 많죠.

나이 많으신 어머니 입맛에 맞추다 보니 꿀 1스푼 넣고 물 1컵 분량 넣었어요. 

 

갈기 직전 모습. 비트 색감 예술이죠?

 

 

믹서에 곱게 곱게 갈아 잔에 담았습니다. 유리잔 전체 모습 찍으려고 각도를 낮췄어요.

뒤에 개님이 시크하게 쳐다보네요ㅋ 자기 먹으면 안 되는 건 줄 알아요. (사과는 좋아해서 한 조각 먹었죠)

 

 

거품은 좀 떠 있는데 조금 걷어내고 마셨습니다.

맛은 굉장히 좋았어요. 사과와 꿀이 들어갔으니 달콤하고요.

웬만한 다른 야채주스보다 훨씬 향긋하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오늘은 저녁 식전에 먹었는데, 보통은 아침 공복에 한잔 오후 5시 이후쯤 한잔 더 먹으면 제일 좋다더군요. 

사과, 비트, 당근 모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에도 좋고, 항산화물질도 많아 암 예방에도 도움되고요, 

눈 건강, 심장 건강, 위장+장 건강에도 좋고 혈액정화, 알레르기 체질에 도움이 되는 면역체계 강화 등등.. 여러 가지로 도움되는 건강음료랍니다.

 

꾸준히 3개월 정도 마셔야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네요. 

잊지 말고 매일 먹어야겠습니다. 맛이 좋아서 먹는 것이 전혀 부담 안되고 어서 마시고 싶네요. 오늘은 늦었으니 내일 아침에 한잔 마셔야겠죠.

 

+ 내용 추가합니다. 요기 레몬도 한 개 즙 내서 같이 섞어 마시면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주스 2잔에 레몬 1개 비율이면 적당한 것 같아요.
비타민 미네랄도 첨가되고.. 정말 시원 상큼 개운하답니다.
하루 마실 양 정도로 넉넉하게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수시로 따라 마시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