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Ubase 명동센터에서 아이폰6 배터리교체했습니다.

by ShinyJin 2018. 3. 6.

 

어제 Ubase명동센터에 가서 아이폰6의 배터리 교체하고 왔어요.

 

아이폰 6을 구입한 게 15년 1월 16일이네요.. 올해로 만 3년 하고 2개월 약간 안되는데

그러다 보니 배터리 성능이 많이 떨어졌죠.. 

배터리 닳는 것도 오래 걸리고.. 근데 충전하면 또 금방 채워지더군요.

지난해 밝혀진 아이폰 속도가 느려지는 성능 저하 문제 때문에 시끄러워지고 애플에서 내놓은 대책이 배터리 교체비용이 기존 10만 원에서 3만 4천 원으로 할인해주는 거였는데 

어차피 이거 조금 더 쓰자 하고 이참에 배터리 교체하러 갔습니다.

 

 

 

 

 

저는 Ubase센터 방문예약페이지에서 예약하고 갔어요. 

종로센터가 전철역에서 가까운데 예약이 일정이 며칠치가 다 잡혀서 명동센터로 했습니다. 

예약 안하고 가도 되는데 그러면 번호표 뽑고 기다려야 하고요, 예약하고 가면 예약 전문 기사님이 봐주십니다.

예약을 하더라도 당일 미리 전화해서 배터리 잔고가 있는지 확인하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센터 방문예약 페이지는 이렇습니다. 이대로 다 입력하시고 예약하시면 확인 이메일이 옵니다. 

 

 

 

 

위 페이지 보시면 2번 나의 iPhone 찾기 해제를 하라고 나오는데요. 기사님께서 이건 굳이 안 해도 된다고 하시더군요.

중요한건 Touch ID 및 암호를 끄는 것이랍니다. 그냥 가면 다 알려주세요. 

백업은 미리 해두면 좋고요..

 

명동센터점 사진은 못 찍었는데, 명동 프리스비 3층으로 올라가면 되고요. 예약하고 왔다고 하면 뒤쪽에 있는 아이패드에 예약 이메일 등 입력하고 확인하면

담당 기사님께서 부르십니다. 

무슨 문제로 왔는지 물어보시고 아이폰의 전반적인 테스트 해주시고 배터리 교환해주세요. 

제 폰은 참 깨끗하다고 하시더군요^^ 배터리 성능도 약간 저하됐을 뿐 아주 안 좋은 건 아니라고.. 

사실 배터리 교체한다고 속도가 빨라지진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그래도 새 배터리로 교환하고 나니 훨씬 좋고 속도감도 아주 약간 좋아진 것 같아요.

 

배터리 교환은 약 10~15분 정도 걸리고요, 확인사항이 많다 보니 전체 소요시간은 약 30~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단 새 배터리는 충전이 거의 안된 상태이니(24%..;;) 얼른 집에 가셔서 충전하시거나 충전용 보조배터리가 있으면 갖고 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저는 배터리 상태가 안 좋다 보니 늘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죠..

 

혹시 예약 당일 못 갈 거 같으면 Ubase 대표전화 1566-8514로 전화하면 됩니다. 처음 자동안내 대로 예약 확인번호(2번인가?) 누르면 전화 안내받는 분이 나오시고 XX센터 예약했는데 취소해달라고 하시면 시간과 이름 묻고 취소해줍니다.

단 개별 센터로 전화를 하는 게 아니라 통합안내 전화예요.

 

저는 명동센터 처음 가봤는데.. 직원분들이 다 친절하시더군요. 제 아이폰 봐주신 기사님도 친절하셨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