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야기

예쁘고 밝은 색의 입술 가꾸기

by ShinyJin 2018. 1. 24.

이번에는 건강하고 예쁜 입술을 가꾸는 방법을 올려봅니다.

 

 

누구나 밝고 예쁜 입술색을 원하죠. 

메이크업을 하면 립스틱이나 틴트 등으로 화려하고 예쁘게 발라주지만 사실 짙은 화장이 피부나 입술색에는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노메이크업 때나 옅은 화장을 할때 자연스럽게 밑 피부색이 밝고 화사하게 올라오면 더 예뻐 보일 텐데 그렇지 못하고 칙칙하면 신경 쓰이게 되네요.

 

그래서 천연재료를 사용해서 입술색을 예쁘고 밝게 해주는다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올려봅니다.

 

 

1. 꿀과 레몬 

꿀과 레몬즙을 섞어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입술에 발라주고 한시간 정도 후에 닦아줍니다. 레몬의 시트러스 성분이 입술색을 밝게 도와주고 꿀의 영양분과 보습력이 입술 피부를 예쁘게 가꿔준답니다.

 

 

2. 글리세린

건조한 입술은 입술색이 어두워보이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글리세린은 보습효과가 뛰어나죠. 글리세린이나 글리세린 성분이 풍부한 립밤을 밤에 자기 전에 발라주세요.

 

 

3. 물

물부족과 탈수 증상으로 입술색이 어둡고 건조해지기도 한답니다. 평소에 꾸준히 맑은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집시다.

 

 

4. 비트

빨간 비트무우 조각을 5분 정도 입술에 살살 문지르면 비트의 영양분이 흡수되어 입술색이 예뻐진답니다.

 

 

5. 유해한 립 제품을 피하세요.

값싸고 품질이 좋지 않은 립스틱 제품을 사용하면 입술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해칠 수 있으며 극단적으로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아몬드오일

자기 전에 아몬드 오일을 발라주는 것도 입술의 착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습에도 도움되겠죠. 

 

 

7. 오이즙

오이도 색소침착을 줄이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서 입술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레몬 

위에 꿀과 레몬을 섞어 바르라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레몬 조각을 입술에 문질러 피부 각질을 제거할 수도 있으며 레몬의 천연 표백제 역할로 어두운 입술색을 밝게 가꿀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레몬 자체의 강한 맛 때문에 제 생각엔 사용 후 즉시 물로 헹궈야 할 것 같네요.

 

 

9. 로즈워터

장미수 역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작용을 하며 입술색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미수에 약간의 꿀을 섞어 입술에 바릅니다. 

 

 

10. 올리브 오일 

만능 건강 재료인 올리브 오일 역시 입술을 부드럽게 해 주고 보습도 해줍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로 입술을 마사지하거나 설탕을 약간 섞어 살살 문질러 스크럽을 해주세요. 죽은 각질세포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입술은 부드럽고 민감하지만 자칫 건조해지면 마르고 각질이 생기기 쉽죠. 

또한 잦은 진한 메이크업도 입술과 피부가 건조하게 되고 색이 어두워지는 원인 중 하나랍니다. 

메이크업은 꼼꼼히 닦아내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입술 각질 제거, 보습, 비타민, 미네랄 등등을 공급해주면 촉촉하고 밝고 예쁜 입술을 가꾸실 수 있을 거예요. 

 

 

 

 

 

댓글